[2016] 신세계아이앤씨, IT인재 양성 위한 IT희망키움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진행
본문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지난 24일 IT인재 양성을 위한 ‘IT희망키움 지원사업’(이하 IT희망키움) 성과 공유회를 학생 및 교사, 신세계아이앤씨 및 재단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IT희망키움은 미래 IT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과 함께 특성화 고등학교 IT동아리 9곳에 동아리 활동비용 및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 멘토링을 지원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성과 공유회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지원을 통해 진행한 동아리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리에 반응하는 강아지 로봇, GPS기반 화장실 위치확인, VR 좀비게임 등의 활동결과를 직접 시연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으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 1개, 우수 2개 총 3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최우수 △ 경민IT고등학교 ‘스마트로봇시범단’, 우수 △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Aperture △ 선린인터넷고등학교 ‘RG&EDCAN’)
심사에 직접 참여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는 “신세계아이앤씨는청소년의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학생들이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의 ‘끼’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인재 양성을 위한 IT진로체험,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성장 지원금, 통합영업관리솔루션(goodMD Lite) 무상 제공 등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갈 개인 및 단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6.11.25]
- 이전글[2017] SW교육 내년 의무화…신세계아이앤씨,창의융합형 IT 인재 육성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21.06.01
- 다음글[2016] 신세계아이앤씨, 특성화고교생 진로 길잡이 되다! 21.06.01